'15 ~ '18 뉴질래드여행 - 해밀턴(블루 스프링), 로토루아(하무라나 스프링)



Blue Spring

해밀턴 Te Waihou 산책로에 위치한 Blue Spring은 매우 순수한 물로 뉴질랜드의 생수의 70%를 공급하는 물로서 국제적으로 매우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블루 스프링의 물은 고원에서 스며든 물이 여과되어 나오기까지 100년이 걸린다고 하네요.

너무나 깨끗하고 맑은 물 덕분에 물의 색은 정말 아름다운 파란색을 띄게 됩니다. Blue Spring에서 Waihou강을 끼로 트랙을 따라가면 작은 폭포를 볼수 있다하는데, 트랙 끝까지 가본적이 없어 사진이 없네요. Blue Spring의 물의 온도는 1년 내내 섭시11도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물에 들어갔을때 물이 얼음물처럼 엄청 차가웠던게 기억나요.

트랙코스가 아주 잘 되어있는 블루 스프링에서의 트랙은 2가지 있습니다. 1시간 30분이 걸리는 트랙과(왕복3시간) 15분이 걸리는 트랙이 있습니다. 1시간 30분이 걸리는 트랙은 Putaruru근처의 White Road에서 시작되며 15분 트랙은 Leslie Road 근처부터 시작됩니다.


도착하여 뒤쪽을 보면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그냥 지나치더라구요.

블루스피링은 제가 뉴질랜드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중 하나로 자주 찾아가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들어가서 수영도 하고 놀았는데, 올해 다시 가보니 못들어가게 막아 놨더라구요. 저희와 같이 다른 일행들도 수영을 하러 애들 데리고 왔는데 막아놔 아쉬움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관광객이 많아 지다 보니 보호를 위해 막아논듯 해요.

Hamurana springs



이번에는 하무라나 스프링 트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무라나 스프링은 로토루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토루아 중심에서 차로 15분에서 20분정도 가면 있는데요, 가족들끼리 나들이나 소풍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조금만 들어가면 레드우드 나무들이 둘러싸있는 곳을 지나게 됩니다.

물의 깊이는 약15미터정도 되고, 물의 온도는 섭시 10도 입니다. 시간당 대략 4,500,000 리터 정도의 물이 나온며, 이 양은 올림픽 수영 경기장 2개를 채울수 있다고 합니다.





흠... 저는 개인적으로 해밀턴의 블루스프링이 더 흥미로운거 같아요. 저희는 로토루아에서 관광을 하다 오클랜드에 돌아가기전 시간이 좀 남아 아쉬움에 들렸던 곳 입니다. 로토루아의 필수 코스는 아니지만 잠시 시간남으시면 들러보시길 ^^.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